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

49
9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

운을 바꾸는 3가지 말투

성공하기 위해서는 말투가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의 한명입니다.
우리는 어쩌면 대화법이나 설득력에만 노력을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말투라는 것이 본새 어떤 대화보다도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만듭니다.
좋은 얘기를 하는것지만 말투가 이상하면 고깝게 느껴지는것이 사실입니다.

사람은 생각하는 존재이기때문에, 말투 하나에도 기분이 안좋은 느낌을 갖게되고, 행간의 의미를 찾을수 있는 존재입니다.

‘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 책의 주요 내용중에 조심해야 될 말투가 강요하는 말투입니다.

애인이나 남편에게 단순히 직장 상사의 얘기를 했을뿐인데, 남편이나 애인은 직장 상사의 편을 들때 기분이 굉장히 상하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여성분들이 이런 얘기를 했을때 남편이나 애인이 여성분들의 말을 묵묵히 들어주고 응원해준다면 당신은 센스있는 남편입니다.

하지만 자신은 듣기 싫어하는 말투를 일상적으로 하는 여성분들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이는 비단 여성, 남성으로 구분지을 수 없는 문제입니다.
단지, 개개인의 성향이라고 구분지어도 될 듯합니다.

언변이 훌륭하지 않아도 기분좋은 말투는 적어도 상대방의 말을 상하게 하지는 않습니다.

언변이 좋지는 않지만 영업을 잘하는 분들이나, 매력이 있는 분들이 이러한 분들입니다. 반면에 말은 수려하게 잘하지만, 말투에 비아냥이 섞여 있거나 진심이 담겨있지 않으면 대화를 하기 싫어지는것이 사람입니다.

좋은 말투 하나로 사람의 마음을 끄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49 COMMENTS

  1. 그러나 말을 친절하게하면 무시하는업종이 있어여~~단답형으로 빨리빨리 재촉하듯이 직설적으로 얘기하면 일이빨리끝나고 덜힘들기에 직업병인경우도 많답니다.다 친절하게 말하고싶져~~저도 곱게만살고싶네여.사회가 그러기엔 호락호락 하지않아여.

  2. 말투는 정서를 담고 있기 때문에 그 내용이 옳드라도 내용을 담은 그릇[형식]과 같은 말투가 비사교적, 비친근적이면 왜곡되게 전달되어 오해가 많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오래 살아본 사람들의 공통된 깨달음일 것입니다.

  3. 오류입니다! 컵잔에 물만 채워 놓는것이 먹을수 있는 물이라면 빈컵으로 변기통 물을 뜬다면 먹을수 있는 물이 된다는 논리가 되는데 그것은 오류입니다!
    다른뜻은 없구요 심심해서 댓글 달아봅니다~~!~! 영상 항상 재밌게보고있어요

  4. 2번. 사회적규범을 따르는게 잘 이해되지 않군요. 인간관계를 위해 듣기좋은 말만 하다가 말의 뜻을 왜곡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yes or no 같은 확실한 의견은 유지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5. 옳은 말이나 틀린 말투?
    물음형 제안~하면 어떨까?
    직언 ~해
    금지 ~ 하지마
    지적 당한 순간 누구나 방어기제 발동
    보단 상냥하되 겸손한 말씨 중요!
    힘센 바람보다 강한 햇살이 나그네옷 벗긴단 옛말 떠올라요

  6. 쓸모없는 책이네요.. 말투 바꾼다고 뭐가 달라진다고..
    꼰대가 꼰대 소리를 듣는 이유는 맞는 말을 했는데도 단정적으로 말을 해서가 아닙니다.
    자기 말이 틀릴 수 있다는걸 인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공부 열심히 해라? 일 열심히 해라?
    특정한 상황에서 특정한 대상에게만 맞는 말이지 모든 이들에게 맞는 말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 말을 할 때에는 이 말을 당연하다고 받아들이는 사람에게만 하거나
    이 말이 듣는이에게 왜 맞는 말인지를 설명하고 설득할 수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꼰대들은 설득이라는 필수적인 과정을 건너뛰고 결론만 말합니다.
    이걸 "공부 열심히 해야 하지 않을까?" 이렇게 말한다고 꼰대처럼 들리지 않거나 동의하지 않는 상대방의 기분을 해치지 않을 수 있는게 아닙니다.
    "일 열심히 해야 하지 않을까?" 이미 과도한 업무로 업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에게 말투 하나 바꾼다고 다르게 들리지 않습니다.
    차라리 지금이 회사에 얼마나 중요한 시기인지 설명하고 이 시기가 언제까지 갈 지, 우리의 업무가 회사에 어떤 보탬이 되고 어떤 보상을 받을지 등을 설명해주는게 훨씬 낫겠네요.

    여기에 한술 더 떠서 사회적 규범을 핑계로 자기 말을 합리화시켜서 설득해라?
    꼰대소리 두 번 듣기 딱 좋은 방법입니다. "공부는 학생의 본분이야. 그러니 너도 공부 열심히 해야 하지 않을까?"
    "회사를 위해 야근하는 직장인이 전체 직장인의 80%가 넘어. 너도 야근해야 하지 않을까?"
    이런 말을 무슨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고 진심어린 표정으로 말한다고 뭐가 달라지지 않습니다.
    차라리 귓등으로 흘려듣게 얼른 말하고 바람처럼 사라져주는게 훨씬 도움이 되겠네요.

  7. 상대를 살리는 말투가 어떤 것인가에 대하여 많이 배웠습니다.
    레토릭 대화법, 사회적 규범에 호소하는 방법 뿐 아니라 말의 내용보다는 전달하는 방식에 따라서 상대방이 받아들이는 것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말투를 쓰는 습관이 몸에 베도록 노력하겠습니다.

  8. 이런책은 오디오북으로 출간해야지. 말투를 들어야지. "이렇게 하는게 좋을까?" 이것도 빈정거리는거처럼 들릴수도….. 글로 읽는건 50프로나 도움이 되려나?

  9. 성경예언하심대로 사탄멸망정부 붉은짐승 공산주의 급부활 러시아독재왕을 우상으로 삼는 북괴놈들의 노예국인 남한 개코리아 개가증의 세계1위 실체를. 말하는것을. 저지하는. 사탄멸망정부 붉은짐승 공산주의 빨갱이. 전쟁 총칼없는 지옥표 짐승표666 온세계 단일정부로 끌고갈 개살인마. 북괴놈들의 온세계. 거짓미혹의 . 거짓불의조작으로. 개악당군림을 은폐하고 진리 진실 실체를 증거하는. 하나님의 . 자손을. 거짓매도로. 실추하며. 강제공포살상. 개살인마 개가증의. 개악당 군림을. 은폐하고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