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완성형 무한 잉크젯 복합기 L6190 리뷰

0
7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엡손 완성형 무한 잉크젯 복합기 L6190 리뷰

epson_inkget엡손 완성형 복합기 장점

1) 잉크충전방식이 안전하고 간편하다.
– 앱손에서 특수제작한 방식 덕분에 잉크주입시 넘치거나 흘릴 걱정을 전혀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저 잉크통에 장착만 시키면 나머진 알아서 되더군요 ㅎㅎ

2) 자동용지공급장치 ADF 장착
– 이거 정말 편합니다. 서류 여러장 복사하거나 스캔할 때 매우 유용해요! adf 없는 복합기 쓸 땐 종이 한 장, 한 장 넣고 복사하고 반복했어야 했는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다는거~ adf 에 서류 복사 설정해두고 다른 작업 가능하니 시간절약됨을 많이 느꼈습니다.

3) 하단트레이급지 방식
– 스펙상으로 A4 용지 250매까지 저장가능으로 나와 있는데, 이거 진짜 꿀입니다. 보통 상단급지 모델의 경우에 A4 용지 꼽아둔 상태로 한 동안 사용 안하면 먼지도 쌓이고 미관상 미더워보이는데 하단에 넣어두는 방식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도 처음 깔끔한 외관 그대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4) 2.4 인치 칼라 터치스크린 LCD
– 전원버튼 제외하고는 각종 프린터 설정이나 조작시 간편하게 손가락으로 스크린 터치 방식으로 편리합니다. 어떤 분들은 터치가 잘 안 눌린다는 말씀들 하시는데 제가 사용한 바로는 스크린때문에 전혀 불편함 느낀 적 없었어요. 스마트폰때문에 터치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오히려 스크린터치로 조작하는 방식이 더 직관적으로 다가오더군요.

5) WiFi 지원으로 무선으로 사용가능
– 와 이거 진짜 사용해보면 프린터도 기술이 많이 발전했구나 실감합니다. 정말 편해요. 물론 요즘엔 앱손제품뿐만 아니라 대부분 무선지원되는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간혹 애플제품과 호환되지 않는 모델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L6190 모델은 airprint 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Epson iPrint 앱 없이도 와이파이만 프린터랑 연결시키면 사진앱에서 출력, page 앱 등에서 사진이나 문서작업 내용 바로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제가 보니까 에어프린트 지원하는 서드파트앱들도 전부 연결해서 출력이 가능하였습니다^^ (쓰다보니 이 부분은 애플제품 사용유저분들에게 장점으로 부각될 수 있는 부분이 되겠네요.)
*출력결과는 A4 용지 기준으로 일반문서나 악보 출력은 매우 만족스러웠고, 일반사진출력은 사진전용인화지가 아니라 그런지 색이 샌다고 해야할까요? ㅎㅎ 그런부분은 있는데 그래도 원본사진에 따라 결과물은 잘 나오는 편입니다. 출력속도도 빨라요!

엡손 완성형 복합기 단점

또한 제가 느꼈던 단점도 있었습니다.
1) 소음문제입니다. 음,, 사실 이 부분은 제가 타사 비슷한 스펙의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 보지 않아 원래 다들 소리가 이 정도인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일단 앱손의 L6190 프린터기는 특히 용지를 빨아들일 때(?) 소리가 참 큽니다 ㅋ 프린터 설정에서 무소음으로 해두면 덜하긴 한대, 여러 장 인쇄를 할 때 좀 거슬린다는 정도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대신 인쇄속도도 빠르고 양면인쇄까지 지원하니.. 그걸로 만족을 ㅎㅎ)

2) 투박해보이는 본체.
– 이미 다른 분들도 언급하셨지만 딱 봤을 때 싼티(?)가 납니다 ㅋ 예쁘다거나 튼실해보이지도 않고,, 그래도 이 정도 성능에 비용절감으로 앱손이 어쩔 수 없던 선택이었다 생각해봅니다.

결론
– 가정용으로 팩스기능까지 갖춘 All in One 잉크젯복합기가 필요하다? 구매하세요. 특히 평소 출력량이 많거나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등을 뽑아서 보관해두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무한잉크젯프린터의 매력에 빠지실 겁니다. 게다가 애플제품까지 호환 잘되고, ADF기능, 하단트레이까지 갖춘 제품이면 더 좋겠죠? ㅎㅎ 외관이 투박하고 출력소음이 조금 있다는 점은 아쉽지만, 사용할 수록 그러한 단점보다 장점들이 더 크게 와닿는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